間の楔 문고본을 읽다가…… 책과 사진

물론 아는 사람은 아는 요시하라 리에코의 그 '間の楔'의 문고본입니다. 크리스탈문고에서 나온.
전 지금까지 이거 전3권으로 알고 믿어 의심치 않고 있었는데, 지금 수중에 있는 3권째를 읽고 나서 덮고 아마존 재팬으로 가서 두들겨보니 6권까지 나와 있더군요. (2007년 12월 발매. ← 아직도 안 끝났다니;;)

요새는 BL이라 불리는 장르에 손을 대고 나서 세번째로 산 책이 이 소설의 하드커버본이었는데, 문고본으로 대폭 가필 수정해서 나온다고 해서 찾긴 했지만, 수렁에 발을 들인 느낌이군요. 아직 끝나지도 않았으니 지금 6권까지 산다고 해도 나머지 권들이 나오길 손가락 빨고 기다릴 수 밖에 없는 노릇이고. 무엇보다, 이 작가 あとがき를 읽어보니 1년에 한 권씩 쓰고 있는 모양입니다. 으아아아아아아아;;; 이런 수렁에 빠지다니, 흑흑흑.

작가를 잘못 만난 탓이지요. 크흑.

[그나저나 작가가 쓰고 싶은 이야기가 많았나 봅니다. 단행본 버전에서는 슬쩍 언급만 되었던 '리키와 이아손의 3년간'이니, 캇체가 자신의 과거를 폭로하는 장면도 매우 길게 나오고, 무엇보다 설렁설렁 잊혀졌던 리키와 가이의 관계가 꽤 자세히 설명되고 있습니다. 하도 오래전에 읽어서 그런가 '이런 언급 있었나.', '이런 장면 없었는데' 싶은 게 잔뜩 나와서 머리가 머엉하긴 하지만] 그냥 단행본은 단행본, 문고본은 문고본 버전으로 갈라서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핑백

  • 검은 고양이 바이러스 : 가지고 있지만 안 읽은 책 리스트 4th 2008-02-03 01:48:26 #

    ... 지의 제국334.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335. 모리 히로시, 朽ちる散る落ちる336. 아키라[日日日], 蟲と眼球とテディベア337. 아키라[日日日], 蟲と眼球と殺菌消毒338. 요시하라 리에코, 間の楔 1~3 문고본339. 미카미 엔, Dark Violets 1340. 사다카네 신지, 오츠이치, 마츠바라 마코토, とるこ日記341. 타니모토 미야코, 小春日和342.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