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구입한 일본 문구류들 문구광의 일상

1. 미츠비시연필(uni) StylePit 투명 3색 홀더
아직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선 못 봤습니다. (저는 재팬나인 국내배송쇼핑몰인 제이앤샵에서 샀습니다) 
PILOT의 HI-TEC-C coleto와 달리, '리필심'을 위쪽에서 삽입하게 되어있는 구조라, 우리나라에서 팔고 있는 그 은색이니 검정 홀더로는 색을 알 수 없어 짜증을 내고 있던 차라 투명 홀더 발매라는 얘기에 엄청 기뻐했는데, 정작 국내에 들어온 건 발매하면서 나온 그 '잘 안 보이는' 불투명한 홀더들이라 일단 써보고는 싶어서 - 제트스트림 볼펜을 다른 중성펜이나 샤프랑 섞어서 원하는 색만 사서 맞출 수 있는 건 꽤 매력적이라서 말이죠 - 사서 쓰고 있다가 문득 생각나서 주문했습니다.

세 개 샀는데 모자라네요. 다음 번에 샤프리필이랑 같이 사야겠어요.



* 비교용으로 사진 찍었습니다.
  국내에 들어온 블랙 홀더입니다. 불투명해서 어떤 색을 넣었는지 안 보입니다.

2. Pilot PRIXION POINT 0.4 블랙

저번에 체험단 활동으로 받은 이노웍스 플래너에 0.4 브라운을 끼워서 쓰고 있는데 엄청 마음에 들어서 이번에 블랙도 사봤습니다. 이건 일반 필기용으로 쓸 생각이긴 하지만, 저 위에 있는 StylePit에 밀려서 언제 쓰게 될지 잘 모르겠네요.

3. TOMBOW 消えいろPiTほそみ
저번에 사서 쓰던 수정테이프형 테이프 풀을 쓰고 있다가 (아마도 PLUS사의 미니사이즈 테이프형 접착제. ATOM문구에서 샀었습니다) 이번에 발견해서 사봤습니다. 아마, 기억상으로는 가격이 2400원인가 했던 거 같은데, 역시 테이프형 접착제가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제일 좋은 건 Kokuyo의 도트라이너 시리즈인데 국내엔 취급하는 데가 별로 없어서, 미니사이즈도 취급하는 데가 한 군데 밖에 없는지라 너무 비싸서 못 샀습니다. (그 가격은 좀;)

칠하면 파란색, 마르면 투명하게 변한다는데, 너무 빨리 말라서 엄청 당황했습니다. 바르고 금방 붙이지 않으면 홀라당 말라버리더라구요. 테이프형 접착제에 길들여져서 그런가 굉장히 불편하더라구요. 음, 이번에 쓰고 나서 리필을 살지는 고민해봐야겠습니다.

4. Pentel Ain CLIC : 홀더식 삼각 지우개
Pentel에서 나온 삼각형 홀더 지우개입니다. 써도 써도 '뾰족한 면'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편합니다. 펜케이스에 한꺼번에 밀어넣고 다니다보니 펜타입으로 나오면 같이 넣고 다니기 편하기 때문에 보이는 대로 사고 있습니다. 이거 말고도 TOMBOW의 Mono zero도 있긴 하지만 그건 그림 그릴 때 세밀한 거 지우긴 좋아도 그냥 쓰긴 좀 불편해서 (역시 작기 때문에) 삼각형 홀더를 찾고 있었는데, 제논 거였나 xeno 거였던가 삼각형 지우개 홀더가 있어서 사긴 했지만 지우개 잡는 부분이 좀 맘에 안들어서 문구류장(…) 안에 처박아놓고 안 쓰고 있었거든요.

5. Kokuyo 루스리프
* 어라, 하나는 maruman 꺼네요. 갸웃. A4도 같이 사온 줄 알았는데 다시 찾아봐야겠네요.
저 루스리프는 저번에 지우리스 시리즈 사면서 같이 사온 거일텐데. 으음.


저번에 3월쯤에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kokuyo 세일 할 때 A4, B5, A5 죄다 샀습니다. 루스리프만 3만원 이상 질렀기 때문에 저도 제가 몇 개 샀는지 기억이 안 납니다. (게다가, 그 전에도 가서 있는 재고 제법 쓸어왔거든요)

지금 A5를 먼저 쓰고 있는데, MUJI의 재생지 루스리프를 쓰다가 이걸 쓰니까 만년필 닙에 종이가 끼지 않아서 참 좋네요. 루스리프니까 편지도 쓰고 필기도 하고 영수증도 붙여서 기록장도 만들어서 집에 와서 분리해서 다른 바인더에 넣어버리면 되니 팍팍 쓰고 있습니다. 요새는 제일 많이 쓰는 게 읽던 책의 맘에 드는 구절을 적어서 두는 건데, 일본어로 쓰는 연습도 하고, 만년필도 쓰고, 기록도 되니 일석3조라며 스스로 뿌듯해하고 있어요.

아직 안 봉은 안 뜯었지만, kokuyo 루스리프의 신제품도 샀었습니다. (3월에, 그 교보문고 매대에서)
필기감을 주 구매포인트로 미는 'さらさら書ける' 루스리프입니다. A5 사고 싶었는데 없어서 그냥 B5 샀습니다. (그래서 바인더도 B5도 사뒀죠. 언제 쓰려나)


덧글

  • 라스트유 2010/08/09 09:05 # 답글

    저도 문구류 진짜 엄청 좋아하는데..
    이쁜 노트랑 펜만 보면 너무 갖고싶어져요ㅜ..
  • 네메시스 2010/08/15 23:42 #

    저도 그런데요, 요샌 자꾸 (환율은 무섭지만) 라쿠텐에서 지르고 싶어지더라구요.
    환율 때문에 그런가, 요새 신상품 들어오는 게 너무 늦어서 말이죠.
  • 고냥이 2014/03/14 07:14 # 삭제 답글

    키에이로 풀 혹시 안쓰시면 저한테 파시면 안될까요?!?
  • 네메시스 2014/03/17 00:22 #

    이미 다 써서 버렸는데요;
    TOMBOW는 우리나라에서도 정식수입하는데가 있어서 아직 파는 곳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찾아보심이 어떨지요? 서울문고(반디)라던가 알파문고 총판이라던가 한가람문고 등에서 TOMBOW 브랜드 상품들을 봤거든요.
댓글 입력 영역